로스트아크 로아온 요악6 - 전투 분석기, 캐릭터 정보창, 편의성 개편, 운명의 궤적 스토리

전투 분석기

로스트아크에서는 직업간 격차 및 컨트롤 격차를 확인할 수 있는 전투 분석과 관련된 기능을 넣지 않겠다는 것이 그동안의 기조였습니다. 유저 간 싸움을 부추길 수도 있고 신규 유저에게도 매우 좋지 않은 방향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옳은 방법으로 사용될 경우에는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킬 간 누적 데미지, 1분 DPS 등 본인의 전투 결과를 분석하는 용도로만 사용된다면 본인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에는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캐릭터 정보창

그동안 캐릭터의 아이템 착용 정보, 악세사리 등급 정보, 각인 정보 등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어서 외부의 즐로아, 로펙 등 여러 사이트를 이용해서 공격대를 꾸리곤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UI를 개선해주었습니다.

전투력이 도입되고 악세사리의 상중하 UI 개선 등 정말 필수적이었던 부분이 드디어 추가가 되었네요. 정말 좋은 방향인 것 같습니다. 좀 더 빠르게 도입되었어야 했는데 이제 도입된 것이 아쉬울 정도네요.

 

 

편의성 개편

가디언 영혼 수확을 깜빡하고 나오는 경우도 많았던 만큼 정말 좋은 방향의 수정인 것 같습니다.

섬에서 탈것을 쓸 수 있던것 겉은 너무 불편했습니다. 워로드나 디스트로이어 같은 느린 캐릭터들에게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일일 에포나가 평판 완료시에는 아예 종료가 되고 주간 에포나로 변경되어 피로도가 줄어들게 됩니다. 

 

잠수인 유저에게 고통받았던 연출 스킵을 공대장이 할 수 있게 되고, 진행중인 어빌리티스톤과 엘릭서를 구분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인벤토리의 아이탬 검색 기능 등 여러가지 편의성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애니츠의 자세, 실린의 목 길이 등 좀 어색하고 불편했던 체형이 개선되었습니다. 이런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모든 아이템 및 아바타를 수정했어야 했는데 정말 오랜 기간 유저들이 요구해왔던 항목들이 여름 업데이트에 와르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신규 헤어 또한 아이돌과 같은 헤어가 출시되면서 또 새로운 커스터마이징을 할 생각에 들뜬 유저들이 보입니다. 

 

 

새로운 스토리, 운명의 궤적

카제로스 레이드의 전조, 붙잡힌 아만의 행방 등 여러 스토리들을 풀어 나갈 계획인 것으로 보이네요. 카제로스 레이드가 정말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